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피 확인 및 토렌트 IP 주소 우회 변경하는 방법

토렌트 아이피 주소를 우회하고 변경하기

예전에도 토렌트 고소 같은 사례들이 워낙 많아서 무서웠지만 https 차단 이후에 토렌트 단속이 훨씬 더 심해질 것 같다는 생각에 "토렌트 다운로드를 끊을 순 없고.. 나의 사생활을 지킬 방도를 찾아야겠다(ㅋㅋ)"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우선 내 아이피가 토렌트에 뜨는지 확인하려면 우리집 IP부터 알아봐야겠죠? 두가지 방법이 흔하게 할려져 있는데요.

 

1.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커맨드(CMD) 창에서 'IPCONFIG' 쳐서 IPv4 주소 확인하기가 나와있는데, 그건 사설 IP 입니다. 이걸로 확인하지 마세요~!

 

2. 네이버 가셔서 'IP 확인' 누르면 잘 나옵니다. 이걸로 보세요.

 

구글에서 내 ip 확인 사이트에서 찾아본 결과물을 보면 동일하게 나옵니다.

 

정말 토렌트로 ㅇㄷ 받으면 잡혀갈까?

확률은 낮고, 재수가 없으면 걸린다지만 걸리긴 합니다.

이렇게만 검색해도 바로 나오는데요. 위 본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을 보면 아시겠지만 아청동영상을 받은게 아니라 우리가 흔하게 받는 일본 영상을 받았는데.. 이게 경찰에서 연락이 왔다고 하지요.. 개무섭습니다.진짜.. 

 

나의 토렌트 IP를 확인하려면?

 

첫번째 이미지는 QbitTorrent, 두번째는 uTorrent 입니다. 자료를 다운받을때 피어(Peers) 탭을 보면 토렌트 IP가 그대로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바로 뜨는게 아니라 다운 다 받고 내 IP가 잠깐 보이기도 하고 중간에 보이기도 합니다. 중요한건 IP 주소 변경 없이 그냥 다운받으면 무조건 기록된다는 것 이지요.

 

익명 토렌트를 위해 검색하다가 https://netxhack.com/network/torrent-vpn/ 여기서 정보를 좀 많이 얻게 됐습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저는 위 글 보고 쿠폰 받아서 express 1년 끊었습니다.